도쿄 해리포터 테마파크 가기(다녀온 이후 수정)
24년 1월 도쿄 여행에는 해리포터 테마파크를 가려고 합니다. (1월 18일 다녀왔습니다)
초등학교 남학생을 둔 엄마이다보니 디즈니랜드는 갈일이 없습니다.
3년전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다녀왔지만 아들의 반응은 그닥이었어요. 미니언을 좋아하는 엄마아빠만 열광했을 뿐...
참고로 제 아들은 공룡도 별로 안좋아해서 유니버셜을 돌아다니느 공룡에도 별 관심이 없더군요.
하지만 해리포터 테마파크는 다르죠.
해리포터는 아이가 제일로 좋아하는 소설입니다.
놀이 기구가 없는 테마파크라서 규모가 크지 않은 것 같았는데, 도쿄돔의 2배라고 하더군요.
정코스는 3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그 이상으로 시간을 소비한다고 하니 더 흥미진진합니다.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체험까지 마치면 4시간 걸릴것 같습니다. 저희는 사진 대충 찍고 그냥 숙숙 둘러보니 2시간 반 걸렸습니다)
도쿄에서는 다소 외곽에 있어서 걱정했는데, 긴자에서 1시간 거리라고 하니 아침일찍 출발해서 오전내내 구경하고
점심먹고 다시 긴자로 돌아오면 괜찮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아니면 오전에 여유롭고 든든하게 무언가를 먹고 오후에 구경해도 괜찮아 보이고...무튼 가족들과 논의를 해봐야겠습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주변은 식당이 많지 않습니다. 10개 미만의 식당이 있는데 2시반이나 3시면 마감을 하기 때문에 관람을 마친 시간이 2-3시라면 식당 찾는게 쉽지 않습니다)
또 입장권은 미리 예매 해야 하는데, 지하철 패스권과 입장권을 같이 구입하면 싸다고 하네요. 이것도 패키지로 살지, 아니면 입장권만 살지 가족들과 논의 해 보아야 겠네요.
도쿄 해리포터 테마파크 가는 방법은 트립닷컴에서 매우 자세하게 잘 소개 되어 있더라고요.
텍스트를 긁어 왔는데, 이해해 주시겠죠?
트립닷컴 페이지는 아래 링크 입니다.
https://kr.trip.com/blog/tokyo-harry-potter-studio-open-information/
트립닷컴 페이지에 소개된 정보
공식 명칭은 워너 브라더스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스튜디오 (ワーナー ブラザース スタジオツアー東京 - メイキング・オブ・ハリー・ポッター)로 영국 런던 근교에 있는 해리포터 스튜디오에 이어 도쿄가 전 세계로 두번째라고 합니다.
2023년 6월 16일에 오픈하였으며, 영화 해리포터에 나왔던 세트장들을 구대로 재현하여 마법 세계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답니다.
도쿄 여행을 간다면 필수로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떠오르고 있는 곳으로 도쿄 돔의 2배 크기라고 합니다.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위치
Warner Bros. Studio Tour Tokyo, 1-1-7 Kasugacho, Nerima-ku, 179-0074 Tokyo
도시마엔역에서 도보 2분 (구 도시마엔 유원지)
도쿄 시내에서 20-40분 소요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가는 법
위너 브라더스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도시마엔역 근처에 있어요.
도시마엔역 A2 출구에서 도보로 약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만약 거리가 멀다면 긴자 도큐 플라자에서 출발하는 왕복 셔틀버스를 탑승하는 방법도 있지만, 셔틀버스의 스케줄이 조금 한정적이라 셔틀버스 이용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메트로 이용 시에 도쿄 시내에서는 약 20분에서 40분 사이로 소요됩니다.
평일
스튜디오 오픈 시간 08:30
첫 투어 개시 시간 09:00
파이널 투어 시간 15:30
스튜디오 마감 시간 19:30
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예약 방법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를 가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미리 예약한 사람에 한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며, 현장 대기 및 발권은 불가하니 참고해 주세요.
해리포터 스튜디오 공홈에서도 예매가 가능하며, 현재 트립닷컴에서도 해리포터 스튜디오 도쿄 예약이 가능합니다.
트립닷컴의 경우 유일하게 입장권만 판매하는 곳으로, 이미 도쿄 지하철 패스권 (메트로 패스권)이 있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트립닷컴에서 판매하는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입장권과 입장권+도쿄 지하철 패스권 (메트로 패스권)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격은 2023년 11월 28일 기준입니다.
* 스튜디오 투어 입장권은 웹사이트에서 미리 구매해야 하며 현장에서 구매는 불가합니다.
* 예약 시 반드시 날짜, 시간을 미리 지정하여 예약해야 하므로 인파 몰릴 걱정 없이 해리포터 스튜디오를 마음 껏 즐길 수 있습니다.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입장료
성인 입장권 (18세 이상) 56,339원
어린이(4세 ~ 11세) 34,503원
(트립닷컴에서 정보를 퍼온지라 이런 말씀 드리기 그렇지만, 트립닷컴 외에도 표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많습니다. 트립닷컴이 결코 비싸지는 않으나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들이 분명 존재하고요. 무엇보다도 트립닷컴은 예매 가능한 시간과 날짜 수량이 많지 않습니다. 미리미리 예약가능하시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만약 원하는 시간대의 예매가 끝났다면 다른 사이트를 뒤저보세요)
입장권 예매
https://kr.trip.com/travel-guide/attraction/tokyo/warner-bros-studio-tour-tokyo-the-making-of-harry-potter-136452473/?locale=ko-KR&curr=KRW
스튜디오 투어에서는 영화 세트장에서 직접 마법도 부려보고 의상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좀 여유있게 도착해서 미리 기프트샵에서 지팡이를 구입하거나 의상을 구입해서 구경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화 세트장을 가까이서 직접 보면서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 찍을 수 있기에 해리포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필수로 방문하는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입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도쿄 방문 시 이색적인 체험은 생일자는 호그와트 연회장으로 들어가는 문을 열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합니다.
연회장으로 들어가기 전 생일자가 있냐고 물어보는 질문에, 생일자의 경우 손을 번쩍 든다면 호그와트 연회장의 문을 열 수 있답니다.
1. 세트
그레이트 홀, 9와 4분의 3 승강장, 금지된 숲, 다이애건 앨리, 런던 마법성
4개의 기숙사를 이미지한 조각(뱀, 오소리, 사자, 독수리)이 벽 한 면에 있으며, 해리포터에서 기숙사 배정, 댄스파티, 호그와트 전투 등을 진행한 그레이트 홀부터, 너무나도 유명한 9번과 4분의 3 승강장, 마법 동물과 어두운 비밀이 숨어있는 금지된 숲, 호그와트 학생들이 애완동물을 선택하거나 지팡이를 구매할 때 필수로 나온 다이애건 앨리, 그리고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에서만 볼 수 있는 런던 마법성까지 만나볼 수 있답니다.
2. 소품
지팡이, 불의 잔, 펜시브 메모리 캐비닛(기억 옷장)
해리포터 시리즈에 나온 수많은 지팡이들과 불의 잔, 그리고 기억을 보관하고 있는 펜시브 메모리 캐비닛까지 전시되어 있답니다.
3. 마법 세계 생물
도비, 벅빅, 고블린, 아라고그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많은 인기를 끈 도비부터 해리포터 아즈카반 죄수에서 처음 나온 벅빅, 그린고츠 은행에서 창구 업무에 종사하고 있던 고블린, 그리고 해그리드에게만 호의를 표하고 그 이외의 인간들은 먹잇감으로 봤던 아라고그의 모습까지 디테일하게 표현되어 있답니다.
(곳곳에 스텝들이 일본어로 이 곳이 어떤 곳인지 설명해주는데, 일본어로만 설명해 줍니다. 의미있게 구경하고 싶으시면 오디오 가이드 렌드하시는게 좋은데..당연 유료이죠)
4. 마법 체험 시설
비행 빗자루, 밤 기사 버스 등
해리가 빗자루를 타는 장면의 경우 처음 간단한 장치가 사용되었고, 퀴디치 월드컵에서는 고도의 시각 효과가 구사되었다고 합니다.
실제 빗자루를 타는 장면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는 비행 빗자루부터,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에 등장하는 3층 건물인 밤 기사 버스, 그리고 덤블도어 교장실에 있는 기억을 들여다봤던 우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5. 의상
호그와트 교복, 덤블도어 교수 코스튬 등
해리포터를 본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구매했던 호그와트 교복부터 덤블도어 교수의 코스튬, 그리고 화려했던 크리스마스 댄스파티 코스튬까지 전시되어 있습니다.
6. 조형
호그와트 성 모형, 죽음을 먹는 사람
해리포터의 주 배경이 되었던 호그와트 성을 모형으로 재현한 호그와트 성 모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형의 제작에는 86명의 장인과 스탭이 참여하여 하나하나 정교하게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죽음을 먹는 사람 가면들 또한 진열되어 있습니다.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먹거리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유명한 마법 음료인 버터 비어(버터 맥주)입니다.
그 외에도 버터비어 맛의 아이스크림과 다양한 마법 간식들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컵을 준다길래 먹었습니다. 엄청 달아요.. 한잔을 다 먹기 어렵더라고요. 플라스틱 컵을 챙기겠다는 일념으로 각 1컵 했는데, 단 음료를 좋아하지 않으시면 1인 1컵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굿즈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굿즈샵은 세계에서 가장 큰 굿즈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책, 엽서, 지팡이, 교복, 캐리어 등 다양한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굿즈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건 바로 밖에서 구매할 수 없는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한정 굿즈들입니다.
머그컵이나 티셔츠뿐만 아니라 노트나 지팡이에는 자신의 이름을 넣을 수도 있어 나만의 상품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하니,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를 방문 예정이시라면 넉넉하게 환전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튜디오 굿즈샵은 입장권을 구매한 사람들에 한하여만 이용 가능하며, 굿즈샵만은 방문 불가한 점 참고해 주세요.
(가격이 비싸기는 한데, 구입하고자 하는 마음이 막 치솟았습니다. 지팡이에 이름 각인해 주는 서비스 넘 좋더라고요)
다음 아래 글은 긴자에서 해리포터 테마파크 가는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한 블로그 인데 참고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도쿄 여행 중 가장 많이 잡는 숙소 기준으로
긴자에서 출발시 긴자선을 타고 아오야마잇초메에서 오에도선으로 환승해서 도시마엔으로 가면된다.
편도 요금은 360엔으로 왕복만해도 도쿄메트로패스가 이들이라
해리포터 스튜디오 입장권 구매할때 세트로 도쿄메트로패스 판매하는 것을 사면 저렴하다
시간은 대략 1시간 걸린다
참고 https://m.blog.naver.com/minnie25/223159391419?isInf=true
해리포터 스튜디오 안에 식당이 있지만 투어 도중에 가기 힘들고 비싸서 미리 먹고 가라
문 열고 싶으면 손을 번쩍 들라
버터비어를 마셔라 논알콜이고 컵을 가져갈 수 있다
레스토랑 많이 비싸지는 않음
정상 루트대로 둘러보아도 최소 3시간 이상 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전 입장후 오후에 퇴장할 정도로 엄청 많이 보게 된다고 함
(갈만 하느냐 물으신다면, 꼭 가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고요. 가성비 어떻냐 물으시면 뭔가 물품을 구입하는게 아니면 입장료는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었고, 체험코너는 나중에 유료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받는 구조인데, 가격대비 솔깃하지는 않더군요.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아이보다는 해리포터 영화를 좋아하는 성인 취향에 맞는 공간이나 아이들이 가도 좋은 장소이고, 사진 찍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즐거운 공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예약 및 굿즈 총정리
도쿄 여행에서 필수로 방문한다는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예약 방법부터 가격 그리고 볼거리까지 소개해 드릴게요.
kr.trip.com